우전 서책 숙소 별지비자로 가능? 우전 홈스테이 게스트하우스 별지비자 가능?

우전 서책 – 상하이 근교도시

우전 서책 별지비자

우전은 상하이 근교에 있는 작은 소도시다.
인구가 8만명으로 13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강남 수향마을이다.
수향마을이란 물가에 조성된 마을을 뜻한다.

상하이가 워낙 도시적 분위기다 보니, 전통적인 중국의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
중국이 워낙 땅덩어리가 크다보니, 근교에 있다 손 치더라도 상해남역터미널에서 2시간 18분(버스기준)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우전은 중앙을 가로지르는 운하를 따라 동책, 서책, 북책, 남책으로 나뉜다.
관광객이 주로 방문하는 곳은 동책과 서책인데, 동책은 전통적 마을 그대로의 모습을 보전하고 있으며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서책은 관광지로 찻집, 음식집, 과일가게, 떡가게, 관광품점, 숙소 등이 즐비해 있다.

우전 서책 별지비자 숙박 가능?

우전 서책 혹은 동책을 당일치기로 우전투어를 통해 다녀오기도 하지만, 낮시간 동안에는 워낙 관광객이 많다보니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기 어렵다.
우전 서책을 조용하고 좀더 즐기고 싶은 분들이 1박을 하는데, 여기서 딱 궁금점이 두가지 생긴다.
1. 단수비자, 복수비자를 통해 입국한 분들은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별지비자를 통해 입국했다면 “그 지역을 벗어나서는 안된다”
2. 게다가 별지비자는 3성급 이상인 호텔에서 머물러야만 숙박이 가능하다.


우전 서책에는 다양한 숙소가 있는데, 주로 한국인들에게 언급되는곳이 우전홈스테이 등의 이름을 가진 민숙이다.
이곳에서 숙박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하면 가능하다.
우전 서책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관광지로 숙박 또한 visitor center를 통해 한곳에서 다양한 숙소를 관리하는 것 같았다.

이곳이 visitor center

‘외국인들은 3성급 이상 호텔에서만 숙박 가능’이라는 뜻은 대부분 3성급 이상의 숙박업체가 주숙등기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주숙등기는 외국인의 행방을 파악하기 위해 신고하는 것인데, 나라에서 관리하는 ‘우전 홈스테이’가 안될 이유가 전혀 없다.
실제로 별지비자를 통해 우전홈스테이에 이용한 후기도 찾아 볼 수 있었다.
필자는 tongan inn에서 묶었음.

▶통안객잔 후기- 조식, 어메니티

우전 홈스테이 별지비자
우전 서책 관광센터 내부

★실제 우전 서책에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체크인 과정을 거친다.
visitor center: 이곳은 호텔이 아닌 말그대로 숙박을 관리하는 센터다.
이곳에서 우전 서책 내의 모든 숙박업체의 체크인을 담당하고, 주숙등기를 해준다.
체크인과정이 끝나면 visitor center 직원의 안내에 따라 전동차를 타고 숙박업체로 이동한다.
그리고 다른 과정없이 방키를 나누어준다.
즉, 실질적인 체크인, 주숙등기 과정은 숙박업체가 아닌 서책관광서비스센터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왜 주숙등기란 제도를 사용하는지, 그리고 서책내부 숙박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니 별지비자라서 안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전을 제대로 즐기려면 1박하는 것 꼭 추천한다.
밤과 아침의 서책 분위기는 너무나 다를 뿐더러, 아침은 정말 조용하게 구경할 수 있다.
딱 애니 센과치히로처럼 밤에는 손님들로 인해 북적북적하고 화려한 반면, 아침은 고요해진다.

▶우전서책에서 상해 인민광장역 가는방법

▶별지비자 란? 별지비자 주의할 점

▶푸동공항에서 우전서책 가는방법

▶QR코드의 나라 중국에서 현금사용 가능?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