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 수수료- 200위안 이상
한국인 여행객들은 알리페이에 한국에서 발급된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한다.
visa, mastercard 등을 등록해서 사용할 경우, 200위안 이상 사용하면 3%의 수수료가 붙는다.
자국에서 발급된 카드 3% 수수료는 안붙는데, 외국에서 발급된 카드에 한해 3%의 수수료가 붙는다.
이것 때문에 여행 계획할때 애 많이 먹었다.
200위안씩 끊어서 계산해 달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유니온 현물카드를 사용해야 하나 걱정이었다.
하지만…… 너무나 운이 좋게 8월부터 유니온 카드가 알리페이에 등록이 가능해졌다.
그러면서 유니온카드를 사용할 경우 알리페이 수수료가 붙지 않는 다는 소식을 여행관련 카페에서 확인했다.
그리고 더 확실히 하기 위해 여행가기 전, 알리페이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다.
알리페이 유니온카드 수수료 무료?
이게 단발성 기간제 이벤트인지, 실제로 유니온카드를 사용 할 경우 수수료가 없는지에 대해 알리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답변 결과, 유니온 해외 카드의 경우 수수료가 붙지 않는 다는 것을 확인했고, 단발성 이벤트는 아닌것으로 확인 받았다.
자기들도 이 정책이 언제 다시 업데이트 될지 모른다고 답변이 왔다.
그러니깐 단발성 이벤트는 아닌것으로 예상한다.
알리페이 유니온카드 수수료 후기
여행전 고객센터에 이중으로 단단히 확인하고 상해 여행을 갔고, 200위안 이상 결제해도 3% 수수료가 붙지 않는 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중국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mastercard로 발급받지 말고 unionpay카드로 발급받아 여행 다녀온다면 수수료 지불을 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수수료가 발생한다면 결제 내역에 service fee라고 옆에 뜬다.
정리하자면, 하나은행에서 트래블로그-unionpay 카드를 발급받아, 알리페이에 등록한다면 수수료 걱정없이 중국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