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김윤경 프로필, 김윤경 나이 결혼, 유튜브 소소한클래식 소클샘

김윤경 프로필

피아니스트 김윤경 프로필

피아니스트
김윤경 나이
1979년생

김윤경 학력
뉴잉글랜드음악원 기악과 학사(2004~2008)
이스트만음악학교 대학원 박사(1996~2000)

김윤경 경력
뉴잉글랜드 음악원을 실기 수석 입학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 석사
이스트만 음악대학원 박사
수원대학교 음악대학 겸임 교수
숙명여대, 상명대, 총신대, 각종 기업강연 등 출강

김윤경 결혼
기혼

김윤경 별칭
쏘클샘, 소클샘

김윤경 유튜브 채널
소소한 클래식

김윤경의 소소한 클래식

4살때 처음 피아노를 시작으로 6살때 첫 피아노 콩쿨대회에 나갔다.
김윤경 피아니스트의 어머니가 딸이 천부적 재능을 지니고 있다는 소리를 듣고, 5살때부터 피아노 전공을 하기로 결정하고, 아랫집 피아노 교수님으로부터 레슨을 받았다고 한다.
초등학교때 책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읽을 시간이 없자, 책을 읽으면서 피아노 연습을 했다고 한다.(소소한 클래식 QNA편)
유년기 아버지가 미국 유학길에 오르면서 온가족이 모두 미국에 가게 되었고, 김윤경 피아니스는 10살의 어린나이에 줄리어드 음대 예비학교에 입학했다.
뉴잉글랜드 음악원을 실기 수석으로 입학했고, 서울대 음악대학원 석사, 이스트만 음악대학원 박사 등을 거쳤다.
연주자로써도 활동하지만, 현재는 기업강연, 대학교 출강, 라디오진행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김윤경 피아니스트 나이/결혼

예전에 다른 포스팅에서도 적은적 있었는데 나이는 공개하지 않으셨다.
다만 추측은 해볼 수 있는데, 아래 두가지로 보아, 현재 마흔 어디쯤이시지 싶다.

힌트 1. 20살 초반에 서울대 음악 대학원 입학

힌트 2. 이스트만 음악대학원에 2004년에 입학
+++++1979년생이라는 문서가 생겼다.

결혼은 인스타와 유튭채널들의 영상을 쭉 본 결과 기혼이신듯하다.

소소한 클래식- 유튜브 채널- 클래식 대중화

클래식을 좋아하던 나에게 공연문화의 시야를 넓혀준 채널이다.
소소한 클래식을 접하고부터 생전 처음 좋아하는 피아니스트 ‘김윤경’의 연주회를 예매했고, 이것을 시작으로 지역 시향음악회, KT음악회, 한화 음악회 등 기회가 될때마다 클래식 공연을 보러다니게 되었다.
어릴적 음악교과서에서만 보던 오케스트라의 구성, 동영상에서만 보던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실제로 보니, 가슴이 뛰었고 각기 다른 악기들이 합을 맞춘다는게 무엇인지 이제야 조금 보이는 듯했다.
사실 나처럼 클래식음악을 좋아해도 직접 공연장 찾는 것에 주저하는 대다수의 일반 대중일 것이다.

소소한클래식 컨텐츠

  • 역사속 피아니스트
  • 아마추어와 전문가 비교
  • 아마추어 피아노 콘테스트 등 다양하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건 ‘아마추어 피아노 경연대회’였다.
다양한 직업들을 가진 사람들이 피아노란 열정 하나만으로, 모여서 컨테스트 하는 것이 인상깊었고 내 심장을 뛰게했다.

소소한클래식 이벤트 덕분에 고진모터스가 주최하는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을 가게 되었는데, 해외 오케스트라단의 연주실황은 난생 처음 봤다.
오디오로 들어왔던 모차르트 교향곡40번이 다르게 다가왔고, 나이든 지휘자 아담피셔의 열정적 지휘는 마에스트로에대한 존경심을 갖게했다.
언젠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을 하게 된다면,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의 공연 실황을 다시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소클샘은 ‘단순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던 나’를 클래식의공연장으로 이끌어 줬다.
김윤경 피아니스트가 소소한클래식-유튜브채널을 운영하게 된 이유가 ‘방송에 대한 꿈이 있었는데, 방송가에서 찾아주기전에 내가 개척해보자’ , 또한 ‘대중이 클래식과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이었다고 한다.
김윤경 피아니스트가 초심으로 삼았던 ‘클래식 대중화’의 작은 변화에 ‘평범한 내’가 포함되었으니, 소기의 목적달성하신 것 아닐까 ㅎ

기회가 된다면 클래식의 본고장인 오스트리아 빈에 가서 직접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고 싶은게 소원이다.

▶백혜선 피아니스트 프로필, 백혜선 나이 경력

댓글 남기기